콘텐츠 팩토리를 통해 다양한 국가를 타겟으로 디지털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GLOBE_LOGO_DW_TRANSPARENT

유통 채널이 증가하며 모든 채널에 걸친 일관성이 요구되고, 동시에 예산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지금 텍스트/이미지/비디오 등의 콘텐츠 생산은 매우 복잡해졌습니다. 국제적인 규모의 브랜드에게 이 문제는 더욱 더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 콘텐츠 팩토리를 소개합니다.

‘콘텐츠 팩토리’가 무엇인가요?

브랜드 또는 그룹을 위해 품질과 예산을 최적화하며 각 지역의 시장에 적절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을 찾는 솔루션입니다.

콘텐츠 팩토리는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사용률을 높이고, 더욱 유동적이고 효과적으로 배포하기 위해 콘텐츠의 제작 및 관리를 재설계합니다.

콘텐츠 팩토리의 목표는 콘텐츠 제작의 균일화나 규격화가 아닙니다. 바로 다양한 국가들을 위해 맞춤화된 산업적 접근 방식을 찾는 것입니다.

모든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citation_0

콘텐츠 팩토리에는 어떤 이점들이 있나요?

• 새로운 콘텐츠 출시 시간 단축 • 비용의 최적화 • 콘텐츠의 효율적인 재사용 • 국제적 차원의 브랜드 이미지 확립 • 기업의 디지털 프로세스 지원

dw_herobanner_lucy_72dpi_2_800px

콘텐츠 팩토리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콘텐츠 팩토리는 규정된 서비스 모델이 아닙니다. 콘텐츠 팩토리는 그룹의 문화 및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에 맞춰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내부 조직을 올바르게 구성하고 외부 파트너와 적절한 관계를 맺음으로써 콘텐츠 팩토리의 기반을 잡을 수 있습니다. 예산과 필요성에 따라 업무의 흐름을 구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콘텐츠 팩토리에는 다양한 모델이 존재합니다. 다음은 그 중 세 가지 예시입니다.

인하우스 콘텐츠 팩토리: 내부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등 관리를 규제하는 것입니다. 가변적이고 다양한 자원 활용을 위해 외부 후반 작업을 미리 고려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이브리드 콘텐츠 팩토리: 하나의, 또는 여러 개의 특정 분야 전문 에이전시를 통해 맞춤 설계된 모델입니다.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생산 파트를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운영하며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60° 콘텐츠 팩토리: 멀티 브랜드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양한 국가의 요구 사항을 모으고,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 단계에서부터 현지 시장에 적절한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합니다.

어떤 콘텐츠 팩토리를 선택해야 할까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시너지 효과 파악, 요구 사항 수집, 팀의 최적화

dw_herobanner_lucy_72dpi_2_800px

콘텐츠 팩토리를 시행하는 법

콘텐츠 팩토리는 다음 두 가지 예비 단계를 중심으로 하여 전략적으로 형성합니다.

1. 그룹 조직도 작성
2. RACI(Responsible, Accountable, Consulted, Informed: 책임, 책무, 컨설팅, 정보) 프로젝트 워크 플로우 수립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그에 따른 변화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콘텐츠 팩토리는 그룹의 요구 사항과 전략, 시장 동향에 따라 발 빠르게 진화하는 솔루션입니다.

콘텐츠를 모든 채널에서 보급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PIM, DAM, SAM 등의 도구를 도입하고, 브랜드의 가시성을 향상하며 시장 분석용 데이터를 수집하고, 브랜드 전략 방향 설정을 위해 KPI(핵심 성과 지표)를 분석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중요 요소를 국제적인 차원에서 관리해야 콘텐츠 팩토리를 수립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팩토리를 통해 다양한 포맷을 이해하고 즐겁게 제작하며, 더욱 적절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많은 고객의 호응을 끌어내 보시기 바랍니다.

뉴스레터 구독

뉴스레터 받아보기

데이터워즈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GLOBE_LOGO_DW_TRANSPARENT_BLANC

2019 @ Datawords Group – 이용약관 – All Rights Reserved

데이터워즈는 본 사이트에서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 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귀하는 데이터워즈가 귀하의 사이트 접속, 콘텐츠 열람, 서비스 활용 방식을 파악하고 귀하와 관련된 광고를 게재하는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하는 데 동의하게 됩니다. 자세한 정보.